https://github.com/adfit/adfit-web-sdk.git 카카오페이 청약-mz세대 10명중 4명이라고... 야간청약 성공했다. :: 소소한일상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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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에서 청약 20~30대 비율이 44%가 30~50대라고 합니다. 야간 청약 비중이 68% 달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청약 관련 이미지 

하반기 기업 공개 대어로 꼽힌 카카오 페이가 기관 투자자 수요 예측에 이어 일반 공모 청약에서도 흥행헤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다음 달 증시 뒤에 청신로 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이번 청약에서 투자자10명중 4 벙이 20~30대일 정도로 MZ세대(밀레니얼 +Z세대)의 활약이 돋보였던 것이라 합니다. 

증권사들이 직장인 수요 등을 고려해 청약 시간을 늘린 것도 흥행 성고에 기여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대펴 주관사인 삼성증권에 분석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의 전채 청약 건수는 182만 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하반기에 대어라는 이름 갑을 걸맞게 올해 IPO시장의 최대 관심사였던 카카오 뱅크(약 186만 건), 현대중공업(약 171만 건)의 청약 건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전체 청약 건수 준 과반에 가까운 81만 7000건(44.8%)은 삼성증권 한 곳에 몰렸습니다. 

삼성증권의 청약 고객을 특성 별로 분석해보면 30대가 26.3%로 가장 많았고 뒤이어 40대(24.1%),50대(20.4%), 20대(17.7%), 60대이상 11.5%)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20~30대의 합산 비율로 44%로 거의 절반에 이른 것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금융투자업계

카카오페이가 국내 IPO 사상 처음으로 일반 청약자 모두에게 공모주 물량을 균등하게 배정한 게 상대적으로 자신이 적은 젊은 층에 적극 젖인 투자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야간 청약 역시 젋은층을 비롯한 투자자들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대표 주관사인 삼성증권과,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카카오펭 상장에 참여하는 증권사는 4곳은 청약 첫째 날인 25일 오후 10시까지 청약을 받았다고 합니다. 

 

2. 삼성증권의 경우 

야간 청약을 통해 청약된 건수가 총 12만 건으로 , 첫날 청약건수의 30.8%에 달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경제 주축인 30,40,50대의 야간 청약 비중이 전체 야간 청약 건수의 67.6%를 차지하면서 근로 이후 퇴근시간을 활용한 투자 열기를 확이 할 수 있었다는 게 삼성증궈너 측의 평가입니다. 

 

하반기 들어 증시가 박스권을 갇히며 공모주 열품 역시 잠시 주춤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카카오페이와 같은 빅딜에는 여전히 많은 고객이 청약을 신청해 똘똘한 공무주를 선별하는 스마트한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이 목교 되고 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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