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adfit/adfit-web-sdk.git 크래프톤- 올매출 2조원대 예고되고있다. :: 소소한일상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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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매출 5,219억 사상 최대 실적으로 해외 비준 94% 뉴스 테이트 출격하다. 

배틀그라운로 유명한 크레이프톤이 올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였다는 소식이 있어 이렇게 전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및 수익 모델 다양화등에 힘입어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크레프톤은 배구 호속장인 '뉴스 테이트를 세계 200여 개국에 동시 출시하고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키운 드는 계획입니다. 

 

뉴스테이 광고 이미지 출처: 크래이프톤 홈페이지 

크레프톤은 올 3분기 매출이 전분(4593억 원)에 비해 13% 늘어난 5219억 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전년 동기 3668억 원에 비해서도 42% 증가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1953억 원으로 전분기 1742억 원에 비해 12% 늘었고 전년 동기 1676억 원에 비해 16% 증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성적은 시장 예상을 웃도는 수치이며 증권 정보 사 치트 fn 가이드가 집계한 3분기 추정 매출과 영업이익은 4629억 원 1854억 원입니다. 

크레이프톤 연간실적 그래프 이미지 출처: 크레이프톤 홈페이지

이러한 성장세라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울 전망입니다. 증권가에서 추정한 올해 연간 매출은 2조 1000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9000억 원에 달합니다. 

2018년 1조 원 이상 1조 1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이후 3년 만에 2조 원대로 올라서는 것입니다. 

 

올 3분기에는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및 수익모델 다양화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론칭을 기반으로 PC, 모바일, 콘솔 게임이 모두 높은 성장을 기로 했습니다. 

 

특히 전체 매출 가운데 94%가 해외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게이사로서 위상을 다졌습니다. 

크레프톤이 직접 서비스하는 PC게 입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매출 가운데 모바일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31% 증가한 380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배그 모바일 인도 출시에 힘입어 모바일 매출 회형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3 부닉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 차지하는 비중은 73%에 달한다고 합니다. 

PC부분 역시 대규모 맵 출시입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3분기 PC부분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두배 이상 급증한 1295억 원입니다. 

 

크래프톤은 이날 세계 200여 개국에서 동시에 출시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라 합니다. 

 

이게임은 세계 사전 예약 55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펍지 유니버스의 확장을 통해 게임 외에도 웹툰 등 다 야한 콘테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3개 웹툰 시리즈를 네이버 웹툰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방침이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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