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adfit/adfit-web-sdk.git 암호 화폐 동향- 한,중일, 비트 코인에 대한 엇갈린 전망 :: 소소한일상 이야기
728x90
반응형

지금 혼돈에 세상인 암호화폐에 관한 한국, 중국, 일본의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각국에 입장을 알아보고 앞으로 투자에 대해 어떡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로고 이미지 

1. 한국, 중국, 일본 암호화폐 동항 알아보기.

1-1. 중국 동향

처음으로 중국의 암호 화폐를 배제한 블록체인 기술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중국 사 아버 우주국(CAC)은 중국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대규모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 제조업
  • 법 집핸
  • 과세
  • 형사재판
  • 저작권
  • 교육
  • 무역금융
  • 주식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라 합니다. CAC는 이번 실 섬을 계기로 데이터 공유, 비즈니스 정차 최적화, 운영비 절감, 협업 효율성 향상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십 분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2. 일본의 동향

암호화폐를 금지한 중국과 달리 일본에서는 암호화폐 상장 절차를 보다 유연하게 하기 위해 규정 변경 논의가 오가고 있다고 하고 현제 일본은 암호화폐 상장 심사에 6개월 이상 소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자국 시장의 경쟁역을 떨어뜨린다는 주장에 따라 '일본 암호화폐거래소협회(JVCEA)'는 암호화폐 상장 절차 완화를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논의 중인 규정 안에 따르면 잘 알려진 암호화폐, 널리 거래되는 암호화폐는 오랜 심사를 거치지 안혹 상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1-3. 한국 동향

한국은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대선 후보들이 가상자산 공약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2일 CBS가 주최한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동연 새로운 물결 대선 후바의 양자 정책 토론회에서 두 후보는 현 정부의 암호화폐 정책과 차별화를 두며 암호화폐 시장을 육성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특히 두 후보는 암호화폐 공개(ICO)와 관련해서도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한편 2019년 암호화폐 침체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던 메타(전 페이스북)의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리브라'가 결국 출시되지 못하고 종료 수순을 밟는다고 합니다. 

 

메타는'디엠(전 리브라)'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자산을 실버 게이트 케피털에 매각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내 스테이블 코인 규제가 강화되고 있지만 실버 게이트는 메타에 비해서는 완화된 규제 관심과 압박 속에 디엠 사업을 추진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글로벌 네트워크와 사용자 기반을 가진 메타가 빠진 디엠이 금융소외계층 릉 위한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아라는 비전을 구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2. 비트코인 향한 엇갈린 전망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하는 사례가 늘어나도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주류 자산으로 채택되는 것은 양란의 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향상되더라도 암호화 폐등 디지털 자산은 여전히 거시경제의 양향으로 통화정책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디지털 자산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은 비트코인을 다른 디지털 자산과 구별되는 우수한 화폐 형태로 바야 한드는 주장을 내놨습니다. 

 

2-1.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은 현제로서 가장 안전하고 탈중앙화 된 네트워크라고 강조했습니다. 엘살바도르 정부 또한 국제통화기금(IMF) 비트코인 법정화폐 사용 중단을 단호히 거절하며 비트코인을 보다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 치보 지갑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을 기대하고 있으나 비트 와이즈 자산운용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허용될지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인 시각이 많습니다.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현제까지 모든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신청을 최대한 미루어 웠으며 결국에는 모두 거절한 상태입니다. 

 

비트 와이즈의 현물 ETF 승인 여부 또한 여러 우려점들을 해소해달라는 요청을 보내며 결정을 보류했다고 합니다. 

세금 관련 서류 이미지 

3. 영국, 인도, 가상자산 세금 떼기로 하다. 

3-1. 영국

국세청이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수익에 20%에 달하는 양도소득세 부과할 계획. 

영국 국세청은 플랫폼이 담보나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때 개인이 스테이킹한 토큰을 사용할 경우 소유권 이전이 발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파이가 양도소득세 집행 대상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3-2. 인도 

인도 정부 또한 암호화폐 등 디지털 자산 소득에 30%에 달하는 세름을 부과할 예정

니르말라 시타라만 인도 제무 장관이 암호화폐와 데체 불가 토큰(NFT)으르 최고 세율 구간에 두고 이들 자산 매각에 따른 손실을 다른 수익에 상계할 수 없도록 할 것이라고 하였으면 암호화폐 유통 억제 계획을 밝혔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