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메타버스 NFT로 영억을 확장한다고 합니다.
특정 금융정보법 도입으로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련 사업자들의 신고 정차가 진행되면서 원화 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4개사의 윤곽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거래소가 제도구넌엥 본격적으로 편이 되면서 지금까지는 단순히 가상자산 거래로 발생하는 수수료 수입을 넘어서서 투자자들을 만족시키려는 새로운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전력을 살펴보자.
업비트가 단순 가상자산 거래를 넘어서서 디지털로 연결광 모든 자산을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도약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가상자산 투자와 더불어 대체불가 토큰(NFT) 이용자들을 유인하고 팬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일반 오프라인 소비자까지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도 추진하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라 합니다.
1. NFT- 메타버스 플렛폼 구축/NFT 기반 커뮤니티 형성하다.
1-1. 가상자산 업계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NFT 거래 플랫폼인 -업비트 NFT의 베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NFT베타는 건증된 NFT를 경매하는 드롭스(Drops)와 회원이 소장한 NFT를 회원 간 상호 거래하는 마켓 플레스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드롭스
다양한 영역의 창작자들이 발행한 NFT가 잉글리시 옥션(호가를 올리며 진행되는 경매)과 더치옥션(최고호가에서 가격을 낮추는 경매) 방식으로 경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마켓 플레스
드롭스에서 낙찰받은 NFT와 업비트의 NFT에어드롭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NFT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수수료의 일부는 창작자에게 분배되는 선순환 구조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업비트 NFT베타는 거래지원 검토 과정을 토 와한 검증된 NFT만 거래되는 큐렝티드 마겠어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NFT거래환경을 제공해 시장 대중화를 견인한다는 전략입니다.
두 나무는 890만 명에 달하는 업비트 회원들과 창작자를 NFT베타를 통해 연결하고 그 창작자 등의 잠 제력을 디지털 상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NFT창 장작 와 회원을 연결을 원활히 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드 블록 (2 NDBLOCK)을 만들고, 커뮤니티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라 합니다.
세컨드 블록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화상 채팅 기능을 결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선을 낮춘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간단한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아바타 디자인으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확장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두 나무 측의 설명입니다.
세컨드 블록 이용자는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원하는 곳 어디든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바타 간 거리가 가까워지면 화상 세칭 창이 생성돼 서로 자연스러운 소통과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간 생성 시 사전 설정된 영역 안에서 여러 명의 이용자가 모여 실시간으로 회의나 토로 ㄴ을 진행할 수 있고, 확성기 기능을 활용해 공간 내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공연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디지털 세계와 현실을 연결하다. (글로벌 종합 플랫폼을 만들다. )
2-1. 세컨드 블록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NFT활용과 세컨드 블록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세컨드 블록은 업비트 NFT와 연계해 NFT를 구매해 소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세컨드 블록에 본인 NFT를 전시하거나 관심사 같은 고객들이 커뮤니티화 하는 기능들을 구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 세컨드 블록이 단순히 커뮤니케이션 도구 (TOOL)이거나 특정 이벤트를 위한 단발 도구가 아니라 지속적 교류하는 새로운 경제가 형성될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할 예정이라 합니다.
두 나무는 내년 NFT와 메타버스 모두 국내외에서 안정적 사업기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러 고객들이 만족하도록 기능을 높이고 편의성 확보에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라 합니다.
NFT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시작으로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면서 나타나는 가치를 모두 연결하는 글로벌 종업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NFT분야에서는 하이브오 미국에서 사업을 새로운 글로벌 고객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며 이를 외해 두 나무는 서울옥션 블루, 아이에스 에이컴퍼니 등과 NFT관련 사업협력을 맺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등과 NFT합작법인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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