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관련 뉴스

LG전자- 애플카 참여 계속되는 기대감 증가하다.

주식으로부자되기 2022. 2. 3. 08:11
728x90
반응형

LG전자가 최근 전장사업(전자장치)에서 굵직한 성과를 올리고 있고 광폭 행보를 보이면서 애플 카 참여설도 다시 고개를 드는 분의 기로 전화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는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에 플라스틱 올레드(P-OLED)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해당 인포 테인먼트 시스템은 LG전자와 메르세데스 벤트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프리미엄 전기차인 2022년형 EQS 모델에 탑제됐습니다. 

LG전자는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에 플라스틱 올레드(P-OLED)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제한 제품 이미지  출처 : LG전자

최근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부품의 기능이 보다 다 향해지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런 업계 트렌드를 반영하는 한 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의 편의를 높여주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시템을 선보였습니다. 

 

1. 자세한 내용 살펴보기. 

이번에 공급한 인포테인먼ㅌ 시스템은 계기판, 중앙 정보디스플레이 (CID, Center Ilformation Display) 보조석 디스플레이(CDD, Co- Driver Display) 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입니다. 

 

특히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각각의 화면을 독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LG전자는 자유롭게 휘고 구부릴 수 있는 P-OLED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대시보드 전체를 곡면 형태의 파노라믹 스크린으로 구현하였는데 이를 위해서 곡면의 유리성형, 표면처리, 디스플레이 접합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집약했다고 합니다. 

 

  • 터치 가능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초고화질 해상도
  • 얇은 베젤 등을 통해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안정성도 높였습니다. 정면에서 충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차량의 탐승 자가 계기판 등 차량 내부품에 의한 머리부상을 최소화할 수 이ㄸ옥 했다고 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미 연방자동차안전기준( FMVSS,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 가운데 내부 충격으로부터 탑승자 보고에 해당하는 정면충돌 테스트도 통과했다고 합니다. 

 

앞서 LG전자는 2020년에 메르세데스-벤트 AG의 모회사인 다임러 그룹(Daimler Automotive Group)으로 부터 탁월한 성능과 파트너십을 인정받으며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LG전자 VS사업본부는 글로벅 탑티어를 목표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혁신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고객에게 차량 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비티(차량 연결 기술),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설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지금 까지 경험하지 못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현재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선 기준을 끊임없이 제한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